기사제목 떡볶이와 치킨 콜라보의 대명사 “걸작떡볶이치킨”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떡볶이와 치킨 콜라보의 대명사 “걸작떡볶이치킨”

트렌드를 앞 선 메뉴 개발이 바로 성장비결
기사입력 2019.10.15 10:39
댓글 0
  • 카카오 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 밴드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 플러스로 보내기
  • 기사내용 프린트
  • 기사내용 메일로 보내기
  • 기사 스크랩
  • 기사 내용 글자 크게
  • 기사 내용 글자 작게

국민 간식 떡볶이와 치킨을 콜라보해 신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걸작떡볶이치킨’. 이후 유사한 브랜드가 많이 생성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마케팅 담당 최석준 팀장과 걸작떡볶이치킨의 인기비결 및 사업 전략에 대해 서면으로 이야기를 나눴다.

 

1. “걸작떡볶이치킨의 인기비결은 한 마디로 무엇입니까?

 

떡닭세트(떡볶이치킨세트)! 걸작떡볶이치킨은 국내 최초 국민 먹거리인 떡볶이와 치킨을 콜라보하여 떡닭세트라는 새로운 외식문화를 창조했습니다. 자연건조돼 시간이 지나도 불지 않고 쫄깃함을 유지하는 떡, 사골이 함유된 깊고 진한 소스, 자연산 치즈, HACCP 인증을 받은 부산 어묵, 신선한 채소, 걸작비법으로 염지한 국내산 닭고기 등 엄선된 재료만으로 만든 걸작떡볶이치킨의 떡닭세트는 가성비로 불황을 뛰어넘고 있습니다.

 

2. “걸작떡볶이치킨의 브랜드 성장 과정은 어떠합니까?

 

걸작떡볶이치킨은 2014년에 브랜드 론칭 후, 2015년부터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했습니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매년 가맹계약 기준 50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하고 올해에는 가맹점 수 138(가맹계약 기준)를 돌파했습니다. 또한, 올해 태국에서 F&B 전문 기업인 푸드마스터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며 해외시장까지 본격적으로 진출했습니다

 

언론보도-청하 보도자료 이미지1.jpg
‘걸작떡볶이치킨’ 브랜드 모델, 가수 ‘청하’

 

3. 현재 주요 사업내용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가맹점 매출 증대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가수 청하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여 TV 광고 및 지속적인 프로모션 등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 하반기 태국 씨암에 1호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태국을 시작으로 대만, 싱가포르, 베트남 등 동남아로 시장 확대하고 있습니다.

 

4. “걸작떡볶이치킨만의 사업 추진 전략은 무엇입니까?

 

걸작떡볶이치킨은 시장에 맞는 메뉴 기획과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외식업 시장의 분석과 메뉴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연구로 올해 4월에는 분식업계 최초로 마라떡볶이를 출시해 젊은 20대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걸작떡볶이치킨은 지속적인 외식업 시장 분석과 연구로 트렌드에 앞서나가며, 사람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의 사람 중심 경영에 따라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상생해나갈 것입니다.

 

5. 창업 시 개인 창업이 아닌 프랜차이즈 창업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프랜차이즈 창업 시 모든 분야의 전문가가 함께한다는 것이 가장 큰 이점입니다.

매장 오픈 전 전문가의 정확한 상권 분석으로 보다 좋은 상권에 입점할 수 있고 외식업 창업이 처음이신 분이라도 조리부터 매장 운영까지 전문가의 교육을 통해 어려움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매장 오픈 후에는 담당 SV를 통해 매출을 체크하고 매장에서 겪는 다양한 돌발상황에 실시간으로 응대할 수 있도록 지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6. 창업 준비는 어떤 식으로 이루어집니까?

 

가맹 상담 후 상권을 분석하고 점포를 개발합니다. 임대차계약 및 가맹계약 후 점포 실측 후 점포 최종 디자인을 협의합니다. 점포 디자인 협의 완료 후 인테리어 시공을 하면서 보건증, 영업신고증 등 인허가사항을 준비합니다. 오픈 초반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위해 메뉴얼 교육 3, 체험 교육 3일을 진행합니다. 카드 승인 및 영업에 필요한 사항을 점검하고 매장을 오픈하게 됩니다. 이 모든 과정은 점주님 혼자가 아닌 본사 전문가와 함께 진행하게 됩니다.

 

 7. 창업자들이 창업을 시작할 때 꼭 알고 시작해야할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성공창업을 위해서는 유행과 분위기에 반짝하는 아이템이 아닌 오랜 시간 유지될 수 있는 지속성장 가능한 아이템을 선택하셔야합니다. 또한, 점주님이 직접 홍보를 진행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기에 본사에서 얼마나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투자하고 있는지에 대한 확인도 필요합니다.

 

8. 예비 창업자들에게 전하는 영업 노하우 및 꿀팁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최근에는 배달앱이 많이 활성화되면서 배달매출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홀의 경우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이 가능하지만, 배달의 경우 고객과 직접적인 소통이 어렵습니다. 배달앱 리뷰 또는 SNS를 통해 후기를 확인하고 댓글을 달아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시면 신규 고객 확보 및 단골 고객을 유지할 수 있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9. “걸작떡볶이치킨의 대표적인 가맹점은 어디이며 그곳만의 특장점은 무엇인가요?

 

걸작떡볶이치킨의 대표적인 가맹점은 구로디지털점입니다. 구로디지털점은 본사 직영점으로 가맹점에서 원활하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로디지털점에서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해보고 이에 대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직영점을 통해 성공 노하우와 개선점을 확인하여 걸작떡볶이치킨 가맹점 모두 성공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마지막으로 걸작떡볶이치킨의 향후 목표는 무엇입니까?

 

향후에는 다양한 매체에서 공격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하여 가맹점 수 200(가맹계약기준) 돌파 및 떡닭세트의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정기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확산시키고 가맹점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국내를 넘어 해외 어디에서도 저희 걸작떡볶이치킨을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저작권자ⓒ제일창업경제신문 & fc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BEST 뉴스
 
 
 
 
 
  • 제호:제일창업경제신문 | 등록번호 : 서울,아52465 | 등록일 2019년 07월 03일 | 대표이사발행인 : 홍병열 | 편집인 : 나홍선 | 
  • (주)제일좋은전람 | 설립일 : 2011년 6월 20일 | 사업자등록번호 : 109-86-30028  | 08591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30, 1503호(가산동,에이스하이엔드타워10)  
  • 대표전화 : 02-856-1402 [오전 9시~오후6시 / 토, 일, 공휴일 제외(12시30분~13시30분 점심)]  
  • Copyright © 2018 제일창업경제신문 fcnews.co.kr 의 모든 컨텐츠는 지적 재산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복사, 전재, 배포 등을 하는 행위는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일창업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제·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