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한국프랜차이즈協, 대만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 한국관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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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프랜차이즈協, 대만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 한국관 참가

얌샘김밥, 킹콩부대찌개, 커피베이, 아딸 등 9社와 ‘K-프랜차이즈’ 위상 높여
기사입력 2019.10.07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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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대만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 한국관 얌샘김밥 부스에서 현지 바이어 상담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박기영·이하 협회)‘2019 대만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2019 Taipei International Chain and Franchise Exhibition·2019 TICFE)에 참가해 현지 참관객 및 바이어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대만프랜차이즈협회(ACFPT) 주최로 지난 4일 대만 타이베이 세계무역센터(TWTC) 1홀에서 개막한 이번 박람회는 20회째를 맞아 1,200개 부스의 아시아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협회는 지호한방삼계탕(지호·대표 이영채) 얌샘김밥(얌샘·대표 김은광) 킹콩부대찌개(에스엘에프앤비·대표 정순태) 커피베이(커피베이·대표 백진성) 피자마루(푸드죤·대표 이영존) 아딸(아딸·대표 이현경) 생활맥주(데일리비어·대표 임상진) 등 국내 유수의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을 비롯한 9개사와 함께 각 업체 상담 부스 및 ‘K-프랜차이즈공동 홍보 부스로 한국관을 구성했다.

 

  

 

참가사들은 ‘K-프랜차이즈에 대한 현지의 높은 관심을 바탕으c33c37110f68308cddbc11bf3f1b5641_1570263853_08.jpg로 많은 상담과 수 십여 건의 별도의 바이어 미팅 등 큰 성과를 창출했다. 특히 이영채 지호한방삼계탕 대표, 김은광 얌샘김밥 대표, 백진성 커피베이 대표, 이종근·노석래 킹콩부대찌개 부사장 등은 박람회에 직접 참여해 현지 상담과 인터뷰 등을 통한 홍보 활동을 벌이기도 했다.

 

최근 여행과 다양한 디저트로 매우 친숙한 대만은 맞벌이 문화의 보편화로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이 크게 발달해 있으며, 우리나라와 민간 차원의 상호 교류가 가장 활발한 나라들 중 하나다. 맘스터치, 신마포갈매기, 네네치킨, 쥬씨, 스트릿츄러스, 신전떡볶이 등 국내 외식 업체들 21개 브랜드가 60여개 매장(2018 농림축산식품부)을 운영하고 있는 등 해외 진출 시 가장 먼저 고려하는 곳 중 하나이자 중화권 국가들에서의 성공까지 가늠할 수 있는 교두보로 꼽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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