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올해 창업시장 선도 브랜드 ‘제일창업박람회 ’에서 만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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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창업시장 선도 브랜드 ‘제일창업박람회 ’에서 만난다

하반기 창업시장 이끌 브랜드 총집합…비교 분석 통해 나만의 아이템 찾는다
기사입력 2019.06.06 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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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서울박람회.jpg

제일좋은전람이 주관하는 ‘제18회 제일창업박람회 in 서울’은 6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창업박람회라는 사실만으로도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상반기 창업시장을 이끈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하는데다 하반기 창업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브랜드들의 참여가 돋보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번 서울 창업박람회에도 프리미엄독서실 및 스터디카페치킨를 필두로 최근 또다시 주목받는 족발, 치킨 등의 아이템을 내세운 브랜드들의 참여가 눈에 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식 브랜드는 물론 PC방, 세탁, 코인노래방 등 유통 및 서비스 브랜드도 다양하게 참여한다.

 

또, 포스와 결제 시스템, 금융, 임대 및 부동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업종이 예비창업자들을 맞는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브랜드 중 눈여겨 볼 필요가 있는 곳들을 소개한다.


라떼떼 베이글 커피
라떼떼 베이글 커피좋은 재료와 착한 가격으로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라떼떼 베이글 커피’는 적은 투자비용과 관리비용으로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식품 제조와 유통은 물론 상권분석, 전문교육 그리고 오픈까지 본사에서 체계적으로 운영 및 관리를 해주기에 신뢰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본사의 꾸준한 메뉴 개발을 통해 맛과 다양성에서 경쟁력이 높으며, 창업지원 R&D 교육센터에서 모든 메뉴를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고 있는 것도 라떼떼의 차별성이다.


라떼떼는 신선함을 강조하는 블루톤을 기본으로 심플하면서도 유행을 선도하는 독창적이고 서구적인 디자인, 시각적인 효과가 돋보이는 인테리어로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콘셉트를 만들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홍대마녀
떡볶이와 치킨을 콜라보레이션한 ‘홍대마녀’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과 보장된 맛이 특징인 즉석 닭 떡볶이 브랜드로, 신선하고 안전한 재료로 만든 다양하고 짜임새 있는 메뉴, 그에 걸맞는 독특하고 개성있는 인테리어로 소비자는 물론 예비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홍대마녀의 가장 큰 특징은 다이렉트 직영직배 시스템과 프랜차이즈업계 최초의 물류종합상황실 운영으로 서울에서 제주도까지 1일 배송이 가능한 통합 물류시스템이다. 전국 어느 곳이든 하루만에 안정된 물류 공급 및 식자재 일괄 공급이 가능하다.

 

또, 초보자라도 아무 어려움 없이 특별한 조리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한 합리적인 시스템을 갖춰 최소인원으로도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운영이 가능한 점도 홍대마녀가 가진 장점이다.


불막열삼
막창과 삼겹살을 콜라보한 ‘불막열삼’은 막창과 삼겹 외에도 소막창, 껍데기, 한우곱창전골 등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20대부터 50대까지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외식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한 게 특징이다. 또한 가성비가 트렌드인 시대에 합리적인 가격과 그 이상의 맛과 구성으로 매니아층 형성하며 인생막창, 마약막창으로 불리
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함께 조리 매뉴얼을 간소화해 초보자도 아무 어려움 없이 조리가 가능하며 다양한 메뉴도 척척 소화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도 눈에 띄는 장점이다. 상권에 구애받지 않고 골목상권에서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도록 꾸준한 관리와 적극적인 지원 시스템을 갖춰 가맹점과의 윈윈을 추진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


마리토스트
가볍고, 더 맛있고, 더 새로운 토스트 ‘마리’는 소스 개발에만 180일, 시식에 동원된 사람만 120명이 넘는다. 우선 마리의 토스트는 비주얼부터 다르다. 계란 돌돌만 롤 토스트를 두 손 깔끔하게 끝까지 야무지게 먹을 수 있도록 예쁜 컵 안에 넣어 제공된다. 평소 보던 네모난 토스트가 아닌 동그란 토스트, 컵 윗부분은 눌러서 먹고 나머지 부분은 포크로 살살
올려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 여기에 마리만의 소스와 푸짐한 야채, 알찬 토핑으로 눈과 입이 행복해진다는 평가를 받는다.


마리는 토스트 모양 만큼이나 매장 인테리어도 예사롭지 않다. 길거리 음식이라는 이미지가 강한 토스트이지만 마리는 청녹색의 파사드 간판에서 동글동글 귀여운 마리 로고까지 들어갈 때부터 기분이 상쾌해진다.


지지고
지지고 컵밥은 단순 편리함에 초점을 맞춘 타 컵밥과는 달리 주문과 동시에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철판에 볶아내는 컵밥을 제공하기에 뛰어난 가성비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명실상부한 컵밥 전문점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했다.

 

또한 컵밥의 특성상, 편의성과 간편성이 좋아 높은 테이크아웃 판매율, 가격대비 중독성 있는 뛰어난 그 맛과 품질, 푸짐한 양은 특히 대학가의 많은 대학생들에게 두각을 나타내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미스터빠삭
최근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무섭게 주목받고 있는 돈까스 베이커리 ‘미스터빠삭’은 돈까스가 메인인 카페형 분식점으로, 15평대 매장에서 홀 판매와 배달 등으로 2개 매장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주목받고 있다.


미스터빠삭은 이와 함께 2년간의 메뉴 연구개발을 통한 독창적이면서도 맛과 풍미를 겸비한 다양한 종류의 돈가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1년 이상의 운영시스템을 구축, 누구나 쉽게 창업하고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완성했다.


도매폰
(주)이다글로벌 도매폰은 휴대폰 업종의 장점을 살려 오래된 노하우로 지속적이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보다 가맹점들이 정확한 수익성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네이버, SNS 등 온라인 등에지속적인 광고를 통해 고객의 꾸준한 내방을 유도하고 있다.


(주)이다글로벌은 슈퍼바이저 1:1 매칭으로 가맹점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해주며 분기별로 트렌드에 맞춘 상담교육을 실시하며 매장운영 및 손익표 컨설팅, 보증금 지원 정책 등을 통해 가맹점들이 확실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손익표 컨설팅이란 가맹점주와 (주)이다글로벌 대표가 함께 누적수익 데이터와 지출 데이터로 불필요한 경비의 절약 및 앞으로의 수익률을 예상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주)이다글로벌 도매폰은 동탄, 능동, 병점, 오산, 용인, 분당 9개 매장 운영 중이며, 연합점으로 타임통신-도매폰센터 금촌, 금릉, 백마, 고양, 화정 5개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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