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일좋은전람이 주관하는 ‘제3회 광주전남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오는 8월 23일(목)부터 25일(토)까지 3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광주전남권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창업박람회는 광주전남 지역에서 개최되는 행사라는 한계는 있지만, 다양한 창업 정보도 얻고 올해 하반기 창업 트렌드를 미리 예측해 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100여 개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창업 정보를 소개하고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상담도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는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들로는 프리미엄 대표분식 브랜드인 ‘얌샘김밥’과 꼬치구이 전문 브랜드인 ‘꼬지사께’, 두마리찜닭의 ‘두찜’, 반찬가게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진이찬방’, 세탁전문 ‘월드클리닝’ 등이 있다.
또한, 이들 프랜차이즈 브랜드 외에도 창업 초기에 필요한 매장 설비와 매장을 알릴 수 있는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창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업체들도 참가
하는 만큼 예비창업자에게는 창업시 필요한 각종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기회가 될 수 있다.
제일좋은전람 관계자는 “이번 창업박람회 관람을 통해 예비창업자와 프랜차이즈 유치를 준비하는 건물주, 다점포 소유주 등은 자신이 필요로 하는 창업 아이
템에 대한 정보는 물론 관심 있는 업체별 상담을 통해 심도깊은 창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제일좋은전람 홈페이지와 참여기업 사이트에서
미리 필요한 정보를 살펴보고 박람회를 참관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5000명 한정으로 사전등록시 무료참관할 수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는 만큼 이를 활용하는 것도 박람회 참관의 팁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일좋은전람은 이번 박람회를 앞두고 창업자들의 관심을유도하기 위해 TV 홍보영상을 제작해 방영하는 한편 페이스북 공유 이벤트도 전개한 바 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