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GS리테일, 여에스더와 손잡고 헬스·뷰티 차별화 ‘건강식품’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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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여에스더와 손잡고 헬스·뷰티 차별화 ‘건강식품’ 론칭

기사입력 2020.07.01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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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GS25 직원과 의학박사 여에스더가 함께 에스더 포뮬러를 소개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여에스더와 손잡고 헬스·뷰티 차별화 건강식품 ‘에스더 포뮬러’ 3종을 론칭한다.


GS리테일이 2020년 상반기 건강기능식품 전체 카테고리 매출을 전년 동기대비(2019년 1~6월) 살펴본 결과 편의점 GS25가 82.1%,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가 46.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에서 올해 상반기(2020년 1~6월)에 가장 많이 판매된 건강식품은 △정관장 에브리타임밸런스핏(10ml) △경남 레모나산 △하루홍삼고려홍삼정(15g) △하루녹용고려홍삼정(10g) △일동제약 마이니콜라겐구미 순이었다.


같은 기간 랄라블라에서는 △레모나 결콜라겐 레몬향(60포) △종근당건강 락토핏생유산균골드(50포) △레모나산 하트 2g(70포) △고려은단 비타민C 1000mg(120정) △레모나 생유산균9C(50포) 순으로 많이 판매됐다.


스틱 형태 등으로 편리하게 소포장 된 간편 건강식품인 홍삼, 비타민, 유산균, 콜라겐 등이 매출 상위권을 모두 차지한 것이다.


이는 1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면서 스스로의 건강을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트렌드에 따라 일상생활 속에서 간식처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액상이나 젤리형 건강보조제 및 건강식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면역력과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의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통계에 따르면 건강기능식품 시장규모는 2018년 기준 약 2조2800억원 수준으로 전년(2017년) 1조9500억원 대비 16.65% 증가했고 최근 5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11.1%에 달한다. 소비자들의 건강기능식품 구매 목적은 1위 면역력 증진(59.7%), 2위 건강증진(56.5%), 3위 피로회복(52.6%)으로 나타났으며 장 건강(23%)과 영양 보충(19.9%)이 뒤를 이었다.


이에 GS리테일은 7월 2일 의학박사 여에스더와 손잡고 개발한 건강식품 ‘에스더 포뮬러’ 3종을 GS리테일의 전 유통채널인 GS25, GS THE FRESH, 랄라블라, GS fresh에서 선보인다.


에스더 포뮬러 3종은 유산균시너지, 에너지 업, 석류콜라겐젤리다. 유산균시너지(5g)는 여에스더 박사가 독자적으로 배합한 분말 형태의 유산균으로 프로바이오틱스 100억 생균과 프리바이오틱스 1500mg가 함유되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너지업(10ml)은 오렌지 농축액이 함유된 액상 형태의 비타민으로 비타민B군(B1, B2, B6, B12, 나이아신)을 통해 피로회복과 활력 넘치는 하루에 도움을 준다. 석류콜라겐젤리(20g)는 어린콜라겐 1000mg과 석류 농축액 16640mg이 더해진 젤리로 피부 탄력관리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다. 가격은 각 2000원이다.


이번 협업으로 GS리테일은 20대부터 60대까지의 전 연령대 고객의 호감도가 높은 에스더 포뮬러의 대표 여에스더의 차별화 건강식품을 통해 가정 주치의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서 세련되고 건강한 이미지 구축과 고객신뢰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은 “전 세계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 에스더 포뮬러와 손잡고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GS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편의점과 슈퍼마켓, H&B스토어와 온라인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활용해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근거리 소매플랫폼으로써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협력하며 긍정적인 시너지를 발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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