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회사 성장의 지름길은 “고객의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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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성장의 지름길은 “고객의 성공”

‘복합문화학습공간’ 제시한 멘토즈 김지수 대표이사
기사입력 2019.12.10 1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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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토즈의 성장목표의 핵심은 창업점주의 성공에 있습니다. 멘토즈는 늘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길만을 생각합니다. 고객의 성공은 결국 회사의 성장 원동력이 아닐까 싶네요.”
 
교육 공간에 문화를 접목시켜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학습공간에 접목시킨 ‘복합문화학습공간’을 제시한 브랜드 멘토즈의 김지수 대표이사는 ‘오직 고객 성공’을 경영철학으로 삼아 회사를 이끌며 영남권에서 전국으로 사업 규모를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김 대표의 남다른 ‘고객사랑’은 유별나다. 고객의 급한 연락을 받으면 한밤중이라도 달려나가고, 아침 8시가 되기도 전에 출근하여 자료를 챙겨 미팅을 나가는 모습은 직원들도 혀를 내두를 정도이다.
 
그의 이러한 진심이 통한 덕분인지, 창업 이래 가맹점의 만족 도는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실제 멘토즈는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 설문에서 97.8%가 멘토즈의 브랜드와 서비스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1호점인 멘토즈 부산거제점은 오픈 이후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룩해내는 성과 등을 일구어내며 ‘오직 고객 성공’의 경영철학을 입증했다.
 
또한 지난 11월에는 ‘2019 Innovation 기업&브랜드 공간·문화 부문 대상’을 수상하면서 공간 디자인 그리고 문화 분야에서 그 혁신성과 독창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이렇듯 체계적인 공간 활용을 무기로 삼아 기존 교육 공간 등 장소임대업이 갖는 한계를 극복하고 학습공간과 문화공간 등 다양한 아이템의 융합에 힘쓰고 있는 멘토즈가 ‘2019 제일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대구’에 출사표를 던졌다는 것은 눈여겨볼 만한 일이다. 이전에도 브랜드의 입지를 다지고 초기 창업 투자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하기 위해 업계 최저가 수준을 제시한 판촉행사인 ‘2019 서머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는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관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기 때문이다.
 
김 대표는 “전적으로 고객들의 입장에 서서 의미 있는 이벤트를 진행해 진입장벽을 낮춰 창업을 증진하는 한편 멘토즈라는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가맹점의 성공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가치의 재고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 “프랜차이즈 업계는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는 것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한다”며 “진정으로 창업주를 위한 마음으로 준비한 상품들이 제대로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멘토즈는 2018년 부산 거제점을 시작으로 경주 황성동, 부산 부곡동, 대구 화원읍 등 전국으로 지점을 확장해왔으며, 2019년 10월 말에 오픈할 용인 김량장점을 통해 북부사업부를 출범시키며 전국으로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또한 부산대, 경상대 등 대학 상권 진출과 전국 최대 규모인 320평에 달하는 매장의 오픈을 앞두고 있어 세간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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